본문 바로가기
[리뷰]비소설

최카피의 네이밍 법칙

by mariannne 2008. 5. 23.


최카피의 네이밍 법칙 (최병광 지음 | 두앤비컨텐츠)

"네이밍을 잘하면 마케팅의 절반은 이미 성공"

무언가 이름 지을 일이 있어 고른 책이다. '옥시크린, 빨래 끝!'이라는 카피로 유명한 '최카피' 최병광의 저서. 강원도 영월의 한 술집의 오가피주 병에서 '(주)사는동안'이라는 이름을 발견하고 감탄했다는 일화에서 시작하여 인사동의 '구르믈버서난달처럼'이라는 까페, '아침에 깨워줄 아내가 없다면 오늘은 산을 드십시오'라는 카피 소개, '메르세데스 벤츠'의 유래 등, 흥미로운 네이밍과 카피의 배경을 여러 가지 '네이밍의 법칙'에 맞추어 소개했다. 그 법칙이라는 건, '휴머니즘' '감성' '대표성' '차별화' '역발상' '리듬' '중의' 등 14가지이며, '이름에 명예를 담아야 한다'는 것이나, '네이밍에 인격을 부여하라'는 내용 등이 흥미롭다. 여러가지 법칙이 뒤섞이다보니 과연 이 이름이 좋은 것일까, 하는 망설임이 더욱 커진 것도 사실. 100쪽 남짓의 얇은 책자지만, 필요한 사람에게는 큰 도움이 될 듯 싶다.

'[리뷰]비소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신남 이야기  (2) 2008.07.19
품위 있게 사는 법  (2) 2008.06.03
상상력에 엔진을 달아라  (0) 2008.05.15
갈치조림 정치학  (0) 2008.04.12
불쏘시개  (0) 2008.03.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