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기획에 관심이 생겨 주저없이 구입했다. 제목도 아주 명확하여 '인터넷 쇼핑몰 기획 실무 스타일 가이드'이며 내용 또한 똑 떨어지는 똑똑한 책. 이 책에는 뜬구름 잡는 얘기나 쓸데없는 이론은 없다.
쇼핑몰 기획을 시작하고 싶은데 길잡이가 없어 혼란스럽다면 이 책을 옆에 끼고 사는 것이 좋겠다. 실무자의 생생한 목소리가 담겨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정말 궁금한 것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가려운 곳을 긁어주기 때문. 한 번 쓱 읽고 필요한 부분을 계속 골라읽는 것이 좋겠다. 쇼핑몰 기획자 뿐 아니라 웹 기획자 모두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
불만인 점은 역시 책의 종이질이 좋아 가격도 비싸고 무척 무겁다는 점. 하지만 두고두고 읽을 것이니 참을 수 있겠다.
책 속 구절 :
프론트샵 관리 프론트샵의 수많은 웹페이지를 관리하다 보면, 페이지 하나를 완전히 다른 형태로 바꾸어야 할 경우도 있지만, 공지사항이나 추천상품 등 페이지의 일부분을 수시로 업데이트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후자의 경우 매번 디자이너가 html 소스를 변환시켜 웹서버에 페이지를 올리는 것은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프론트샵 관리는 이러한 부분을 지원해 줌으로써 업무의 효율을 증대시키는 모듈이다. 일반적으로 추천상품코너, 세일코너 등의 정기 또는 부정기적으로 계속 업데이트가 필요한 부분을 대상으로 프론트샵 관리모드를 활용한다. 방법은 추천상품 전시를 예로 들자면, 상품을 디스플레이할 기간을 설정하고 상품코드와 상품명, 판매가격 등의 필요정보를 입력해 두면, 해당위치에 해당기간 동안 자동으로 상품이 전시되는 프로세스를 형성한다. 뉴스나 공지사항도 마찬가지이다.
'[리뷰]컴퓨터·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 쇼핑몰 (0) | 2001.10.13 |
---|---|
모바일 마케팅 (0) | 2001.10.03 |
e메일 마케팅으로 고객을 움직이려면 (0) | 2001.09.15 |
알 리스의 인터넷 브랜딩 11가지 불변의 법칙 (0) | 2001.09.13 |
상식이 통하는 웹사이트가 성공한다 (0) | 2001.07.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