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소식을 e-메일로 알리는 일명 '뉴스레터'는 이제 너무 흔해 이를 똑똑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생각해 내는 것이 중요하게 됐다. 이름하여, e-메일 마케팅. e-메일 전문 마케터까지 생겨나게 됐으니, 우리가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보다는 훨씬 전문적인 방법이 필요한 듯하다.
이 책은 e-메일 마케팅 실무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씌여졌다고는 하나, 편집 상태가 너무나 어수선하여 도대체 집중하여 읽을 수가 없다. 책을 생전 처음 만들어 본 것 같은 구성에 당황하게 됐고, 이런 종이질에 책값이 1만 2천원이나 한다는 것도 믿어지지가 않았다. 컴관련 책값이 솟아오르고는 있으나, 그에 걸맞은 내용과 종이질을(쓸데없이 비싼 것을 쓰고있긴 하나) 갖추고 있는 것이 마땅할텐데...
아뭏든 e-메일 관련 서적이 몇 안되는 시점에서, 이 책을 골라들기도 쉬울 것이나, 인내심을 갖고 읽을 수 있는 사람에게만 추천하고 싶다. 내용으로 봐서는 e-메일 마케팅에 관해 현 시점에서 다룰만한 것은 모두 접할 수 있어 교본서가 될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너무 급하게 만들어져(실제로 급하게 만들어졌는지는 모르겠으나) 자사의 솔루션에 관한 홍보 책자로 만족한다는 느낌이다.
책 속 구절 :
e메일 마케팅에 대한 트레킹 반응은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나타난다. 기본적으로 메일을 열어봤는지(Open), 클릭 이동(Click Through)했는지, 사이트에 방문하여 얼마나 머물렀으며(Duration Time), 반복 방문했는지(Frequency), 나아가서 실제 구매하거나 회원가입을 했는지(Conversion), 구매까지의 시간은 얼마나 되는가와 재구매가 일어났는지 등을 추적, 측정함으로써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고객 개개인의 관심과 욕구사항을 알아낼 수 있다. 트레킹을 위해서는 전문적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이를 위한 프로그램이나 솔류션의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세세한 사항들에 대해 정교한 트레킹이 되는지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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